본문 바로가기

스카이콜

위장에 좋은 차

1. 매실차 – 소화불량, 위액분비 촉진, 위장장애 증상 등 위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2. 당근차 – 당근 효능을 위에 있어 생략합니다. 당근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 건조기에 말린 후, 기름이 없는 후라이팬에 적당히 볶은 뒤 끓여드시면 됩니다.

3. 결명자차 – 위장 운동을 활성화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4. 양배추차 – 양배추를 적당히 넣은 뒤 물과 함께 끓여 드시면 됩니다.

5. 율무차 – 소화불량, 위염, 위궤양이 있을때 소염 진통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6. 생강차 – 뱃속을 따뜻하게 하고 소화불량, 복통, 위염 등의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7. 수정과 – 위장운동, 향균작용, 소화불량 개선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위에 좋은 차 – 민들레차
위가 안좋으신 분이라면 민들레차를 마셔주면 도움이 되는데요. 예로부터 우리 선조들은 위 건강이 안좋을 때 민들레를 이용했다고 하는데요. 민들레는 지방함량과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며, 칼륨, 칼슘, 철, 필수 아미노산, 타우린 성분 등이 풍부하여 위에도 좋을 뿐만아니라, 간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민들레차를 꾸준히 복용하시면 암을 예방해주고 천식이나 변비예방에도 좋습니다.


위에 좋은 차 – 솔잎차
솔잎은 위장을 보호해주는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솔잎의 주성분인 엽록소와 함께 비타민A와 비타민C는 내장기관을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솔잎차를 마셔주면 체내에 있는 독소를 해독해주고 갈증과 허기를 없애주며, 소화흡수율을 높여 장에 무리가 가지않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위장을 보호해주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또한, 솔잎차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탈모예방에도 효과가 있으며, 당뇨나 노화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위에 좋은 차 – 대추차
대추차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체내에 있는 독소와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대추는 이뇨작용을 도와 만성변비나 만성장염 등의 위장질환을 치료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대추차를 꾸준히 복용하시면 수족냉증을 개선해주고 노화방지 및 불면증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위에 좋은 차 – 생강차
생강차 역시 위 건강에 뛰어난 효과가 있는데요. 생강에 풍부하게 함유된 진저론 성분이 위장의 운동을 활발하도록 도와주고 소화를 도와주며, 위궤양이나 위염 등을 일으키는 헬리코박터균을 억제하여 위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생강차를 꾸준히 복용하시면 여성분들의 생리불순이나 냉증에도 도움이 되며, 감기나 동맥경화 예방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위에 좋은 차 – 쑥차
쑥에 풍부하게 함유된 유화틸린이 위궤양이나 위염 등의 위장질환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쑥은 위장점막의 혈액을 원활하도록 도와 위장을 튼튼하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대장의 수분대사를 조절하여 장 운동과 함께 점맥분비를 원활하도록 도와줘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쑥차를 꾸준히 복용하시면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노방를 예방해주며,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위장에 좋은 차

The post 위장에 좋은 차 appeared first on 쿡가보조.




가격 변동이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